[Academic Affairs] 2013학년도 제1학기 추가등록기간 안내

  • Date February 28, 2013
  • Hit 183
2013학년도 제1학기 등록금 추가 수납계획을 다음과 같이 알려드립니다.

○ 수납대상 : 대학(원)재학생, 복학(적)생, 재입학생
○ 수납기간 : 2013. 3. 8(금) ~ 3. 12(화) 09:00 ~ 17:00까지 (인터넷결제 포함)
○ 고지서출력 : 2013. 3. 6(수) 09:00부터 인터넷으로 출력
○ 수납은행 : 농협, 신한은행, 우리은행 등 전 은행(농협, 신한은행, 우리은행 외 은행에서 납부시 수수료 개인 부담)
○ 납부방법
① 고지서상 학생별 가상계좌 이체 : 인터넷뱅킹, 폰뱅킹, ATM기, 무통장입금
(예금주명은 학생성명이며, 입금자명은 상관없이 해당계좌로 입금하면 등록완료)
② 은행창구 납부
③ 농협, 신한은행, 우리은행의 홈페이지 및 ATM기계에서 ‘등록금납부’ 메뉴 이용
④ 신용카드(농협BC카드, 농협NH카드, 신한카드, 우리카드만 가능)
ㆍ농협중앙회, 신한은행, 우리은행 지점 방문하여 창구 납부
ㆍ해당 카드사 홈페이지를 통한 인터넷 결제
(농협카드납부 바로가기 클릭 : 메뉴 > 금융상품몰 > 대학생전용몰> 대학등록금 > 등록금납부,
신한카드납부 바로가기 클릭 : 메뉴 > 개인 > 공과금납부서비스 > 대학등록금납부,
우리카드납부 바로가기 클릭 : 메뉴 > 개인고객> 인터넷뱅킹> 세금공과금> 등록금> 대학등록금)


※ 카드취소는 당일 외에 불가하며, 결제후 할부기간 변경 등 불가(타인명의 카드 가능, 법인.체크카드 불가, 신한BC카드 불가)
* 학생회비(학부생만 해당) 납부원할시 등록금과 합산하여 납부(등록금 납부후는 농협 서울대지점에서 창구납부만 가능)
○ 등록금 납부확인 : 납부한 즉시 마이스누의「등록금납부확인서 출력」화면에서 가능
(단, 신한카드는 납부 다음날 13시이후 출력 가능)
※ 등록금 4차 분납 안내 (분납자도 신용카드 납부 가능)
- 신청대상 : 재학생 중 경제적 어려움으로 인한 분납 희망자(학자금대출 이용자, 신입생·재입학생·편입생 제외)
* 분납 후 부득이한 사유로 중도 휴학시 나머지 등록금액을 완납해야만 휴학 가능
- 신청기간 : 2013. 3. 8(금) ~ 3. 11(월) 09:00 ~ 17:00까지
※ 분납신청은 등록금 납부기간 마지막일의 전일까지 신청가능함을 유의
- 신청방법 : 인터넷「등록금고지서출력」화면에서 신청
- 분납고지서 출력 : 분납신청 다음날부터 출력가능
- 분납금액 : 등록금액의 1/4
- 등록기간 : 1차[3.8(금)~3.12(화)], 2차[4.19(금)~4.23(화)], 3차[5.09(목)~5.13(월)], 4차[5.29(수)~5.31(금)]
- 주의사항 : 각 분납 등록기간에 1/4씩 반드시 납부하여야 하며, 4차까지 완납하지 않을시 미등록됨

※ 등록금 환불자(복귀생 등) 환불방법
- 방법 : 학생 본인이 마이스누 로그인하여 학사행정의「등록금고지서출력」화면에서 환불자(등록금액이 마이너스인 학생)는 ‘환불자 계좌번호’ 칸을 직접 입력함
- 입력사항 : 예금주, 은행, 계좌번호, 예금주와의 관계, 휴대전화번호, 이메일
- 환불 계좌번호 입력 가능시기 : 등록금 고지서 출력기간과 동일
- 등록금 환불시기 : 등록금 납부기간 마지막날의 다음 평일날


○ 등록금 납부 관련 : 재무과 (구내전화 : 5107, 5106)
○ 장학금, 정부보증학자금대출 관련 : 복지과 (구내전화 : 5078, 5079)
○ 학생회비 관련 : 학생과 (구내전화 : 5052)
○ 학사관련 : 학사과 수강신청(5042), 휴복학관련(행정실5642, 계획학과5646, 조경학과8529)
○ 카드결제 관련 : 농협(1588-2100, 889-8174), 신한카드(1544-7000), 우리카드(1588-9955, 응답시 6번)

--> 첨부파일: 1. 납부 안내문
2. 등록금 일람표
3. 규정학기 초과자 등록금 안내문.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