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ES] 2025년도 하절기 냉방, 환기시설 운영계획 알림

  • Date May 9, 2025
  • Hit 58
우리 대학의 2025년도 하절기 냉방·환기시설 운영 계획을 다음과 같이 안내하오니 각 기관에서는 시설 이용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사용불편 신고 및 긴급보수, 실 온도 측정 요청: T. 02-880-2000 (바로처리센터)

1. 냉방·환기시설 운영기준

구 분 운영기준
냉방 - 실 용도별 온도 기준에 따라 탄력적으로 운영
- 개별냉방의 경우 사용자가 자율적으로 장비 가동하여 냉방
- 중앙냉방의 경우 시설지원과에서 운영
환기 - 자율적으로 실시 (창문 개방 통한 자연환기, 공기순환기 가동)
2. 각 실 용도별 온도 기준 (5월 중순 공급 예정이나, 실내·외 온도에 따라 탄력적 운영)

냉방
방식1)
실용도 공급온도 실내온도 공급시간 자동 OFF2) 순차
운휴3)
비 고
개별 냉난방
(EHP/
GHP)
실험실, 특수시설 자율 자율 상시 - - 공간 특성 고려 및 수요조사 반영4)
강의실 24~26 26이상 강의시간 적용 - 강의실, 세미나실
연구실 24~26 26이상 상시 적용 적용 교수연구실, 대학원연구실
사무공간 26~28 28이상 상시 적용 적용 행정실, 사무실, 회의실
중앙 냉난방 건물별 26~28 26이상 09:00~18:00 주말 및 공휴일 사전 요청 시 공급
1) 냉방 방식: 개별 냉난방(EHP, GHP) 또는 중앙 냉난방(냉동기 및 냉온수기)
2) 일과 중 1회(12:00), 일과 후 3시간 단위(18:00~06:00) 자동 종료. 사용자 필요에 따라 재가동 가능
3) 전력 피크시간대 냉방기 가동 중지(09:30~10:00, 16:30~17:00). 해당시간 냉방 조작 불가
4) 실험실 냉방 운영을 위한 수요조사 제출 대상에 한함 (시설지원과-2554(2025.3.21.))

3. 운영 관련
- 행사 등의 사유로 추가 냉방 필요 시 시설지원과 담당자에게 사전 요청 및 공문 발송
- 사용불편 신고 및 긴급보수, 실 온도 측정 요청: 880-2000 (바로처리센터)

4. 안내사항
- 행사 등 사유로 추가 냉방 필요 시, 행사 1주일 전까지 행정실로 사전문의 필요(붙임파일: 강의실 냉방 공급 신청서 제출)
- 연락처: T. 02-880-5641 / E. imdongha@snu.ac.kr
- 시설지원과 문의 결과 추가 냉방 불가할 수 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