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ES] 서울대학교 통합인증 로그인 서비스 보안강화 계획 안내

  • Date August 7, 20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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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D/PW 로그인 인증방식에서 빈번히 발생하는 계정탈취 사고를 방지하고 공동인증서 외 다양한 인증수단 제공을 위해 '24년도 2학기부터 학내 정보시스템 로그인 방식이 변경될 예정입니다.
 가. 변경내용
  ○ 인증 수단 확대: 모바일 인증 및 패스키 인증 추가
  ○ 보안 강화 : ID/PW 경우 추가 인증 필요
 나. 인증수단
  ○ 아이디(ID/PW): ID/PW 입력 후 추가 인증(외부이메일) 필요
  ○ 공동인증서: 현재와 동일
  ○ 모바일 인증: 간편비밀번호(PIN)/생체 인증(지문)/QR 로그인 (※ 별도 인증 모바일앱 설치 필요)
  ○ 패스키 인증: 사용자 디바이스(데스크탑, 노트북 등)의 자체 인증 기능 이용
 다. 대 상: 전 구성원
 라. 적용시스템: 통합인증(SSO, 마이스누 로그인)을 이용하는 모든 정보서비스
   ※ 로그인 후 통합인증(SSO) 활용 정보시스템 경우 추가 로그인 없이 업무 수행
 마. 상 세 내 용: https://snu.gov-dooray.com/share/pages/U9uaqeGlRL6kdiGGG8bFXA
 바. 적 용 일 정: '24학년도 2학기 중(세부일정 재공지 예정)

이에 각 구성원께서는 다음 조치를 사전에 실행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가. 개인정보 현행화(아이디 로그인 시 추가인증 수단): 외부이메일
  ○ 교 원: mysnu포털 ▸ 개인정보변경 ▸ 인사정보 ▸ 인사기록카드
  ○ 직원, 학생: mysnu포털 ▸ 개인정보변경
   ※ 외부이메일 항목에 학교메일(SNUID@snu.ac.kr)이 입력된 경우도 변경 필요
 나. 외국인 등록번호 현행화(본인인증 시 필요한 개인정보): 학적부 기재사항 정정 신청
  ○ 신청방법: mysnu포털 ▸ 학생서비스 ▸ 학적변동 ▸ 신청 ▸ 학적부 기재사항 정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