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sis] 석사·박사학위 최종 인준논문(보존용 논문) 정정제출 안내
- Date January 22, 20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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심사위원 전원의 서명이 기재된 인준지를 첨부한 석사·박사 학위논문은 「대학원 학위논문심사 및 학위수여에 관한 시행 지침」 제15조제1항 및 제3항에 따른 최종 인증논문으로서, 학위수여 자격 판정의 근거가 됩니다. 따라서 인준논문의 제출 이후에는 논문의 내용이나 이에 대한 검증에 영향을 미치지 않는 명백한 오탈자를 정정하고자 하는 목적외에는 논문의 수정본 제출은 엄격히 제한됩니다.
〇 최종 인준논문 제출 후 명백한 오탈자 수정 외 정정사항 제출 불가
〇 단, 학생이 개명을 하여 학적이 변경된 경우 지도교수의 확인을 거쳐 대학(원)장 명의의 공문으로 중앙도서관에 요청하여 교체 가능
- 변경내용은 학적 변경사항에 한함
〇 명백한 오탈자 수정은 붙임 서식의 정오표 제출 신청서를 작성하여 제출
〇 지도교수 책임 하에 정정사항이 논문의 내용이나 이에 대한 검증에 영향을 미치지 않는 명백한 오탈자에 한함을 확인 후 대학(원)장 명의의 공문으로 중앙도서관에 정오표 제출
- 공문 제출기한: 2021. 3. 8.(월)
- 정오표 제출 대상: 2020학년도 전기 석사·박사학위 취득자
※ 기 졸업자 제외
※ 공문 제출 시 제출 신청서 및 정오표를 모두 첨부
〇 제출된 정오표는 중앙도서관 홈페이지의 해당 학위논문 서지사항에 삽입
- 정정사항을 논문원문에 미반영(논문원문 교체 불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