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학사 논문] 2022학년도 후기(2023. 8. 졸업) 최종인준 논문 제출 안내

  • 등록일 2023.07.11.
  • 조회수 1086
2022학년도 후기(2023. 8. 졸업) 최종인준 논문 관련하여 안내 드립니다. 
주요 사항
제출기간: 2023. 7. 21.() ~ 8. 7.() 자정까지<18일간>
책자논문 제출 없이 원문파일만 제출
제출기간 엄수요망, 인준지 서명을 늦게 받아서 등 그 어떠한 사유로도 제출기간 이후 교체/수정/연장 절대 불가 

최종인준 논문 제출  관련 절차: [붙임2] 학위논문 제출안내(학생안내용 자료) 필독 

1. 논문 작성
2. 온라인 제출용 파일 준비 
1) 인준지 스캔파일 업로드 (PDF 파일만 제출 가능, 심사위원 서명 또는 도장이 포함된 인준지는 '인준지 등록'칸에 업로드)
2) 논문 파일 업로드 (논문 본문 파일에는 사인/도장이 없는 인준지 포함하여 '문서 등록'칸에 업로드)
심사위원의 인준의사를 확인할 수 있는 증빙(이메일 등)이 있는 경우 해당 위원의 인준지 자필서명 또는 날인을 서명파일 첨부로 대체 가능(해당 증빙이 없는 심사위원의 경우 반드시 자필서명 또는 날인)
) 심사위원 5명 중 3명에게 자필서명을 받고, 나머지 2명에 대해서 서명파일을 첨부한 경우 서명파일을 첨부한 2명 각각에 대한 증빙이 있어야 함

          3. 학위논문 온라인 제출 
한국교육학술정보원(KERIS)의 디지털 학술정보 유통시스템(dCollection)에 개별 업로드
제출처: 중앙도서관 홈페이지 > 도서관서비스 > 학위논문 > 학위논문 온라인 제출(https://dcollection.snu.ac.kr/)
제출 기한 이후 온라인 제출 수정 불가

        4. 온라인 학위논문 제출확인서 및 인준지 제출 
       - 논문 제출 후 논문제출 기간 종료 전까지 온라인 학위논문 제출확인서 및 인준지를 제출합니다.
온라인 학위논문 제출확인서는 도서관에 연체 중인 도서나 미납 연체료가 있는 경우 출력이 불가하므로, 도서반납 및 연체료 납부 후 출력하시기 바랍니다.
인준지 제출 시 자필서명/날인을 서명파일 첨부로 대체한 경우 심사위원의 인준의사를 확인할 수 있는 증빙을 함께 제출
논문 제출확인서 및 인준지 미제출시 학위수여 대상에서 제외
           - 석사: 양 학과 사무실에 제출 (계획학과: 318호 / 설계학과: 419호)
  - 박사: 행정실에 제출 (이메일 제출 불가, 02-880-5642)

최종인준 논문 제출  확인사항
책자논문 제출 없이 온라인으로 원문파일만 제출
PDF파일만 제출가능(100MB 미만, 이미지 용량 압축이 필요한 경우 온라인 제출 매뉴얼 참고)
원문파일은 한국교육학술정보원(KERIS)디지털 학술정보 유통시스템(dCollection)에 개별 업로드(붙임4 및 도서관 안내 페이지 참조)
- 제출처: 중앙도서관 홈페이지 > 도서관서비스 > 학위논문 > 학위논문 온라인 제출(https://dcollection.snu.ac.kr)
- 학위논문 원문 이용에 대한 동의 필수
논문제출 시 본문 파일에는 심사위원의 서명(또는 날인)불포함된 인준지가 들어가야 하며, 심사위원의 서명(또는 날인)포함된 인준지는 스캔하여 별도의 파일로 업로드하여야 함
로 문의
학위논문 공표 유보(비공개)는 학위논문심사계획 공지사항의 '학위논문 공표 유보(비공개)신청서' 작성 후 해당 대학() 행정실로 사전에 문의바람 (제출기한: 8.1.)
학위논문 정정제출(교체)과 관련한 사항은 [붙임6] 참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