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소식

[학사 기타] [중대본]사회적 거리두기 수도권 방역조치 강화방안(-9.13.까지 연장)

  • 등록일 2020.08.28.
  • 조회수 107

○ 코로나19는 어떤 특정 장소가 감염의 위험성을 높이는 것이 아니라, 가족 이외 ‘다른 사람을 만나는 행위’ 자체가 감염 전파를 유발 할 수 있는 행동으로,

      - 불요불급한 외출·모임·여행 등은 연기하거나 취소해 주시길 바라며, 

      - 불가피하게 외출할 경우에도, 반드시 마스크를 착용해 주시고,

     - 마스크는 반드시 입과 코를 완전히 가리고, 마스크 표면은 최대한 만지지 않는 등 제대로 된 마스크 착용을 해주시기를 요청하였다.

○ 국민들께서는 의료기관 방문, 생필품 구매, 출·퇴근 외에, 불요불급한 외출·모임·행사·여행 등은 연기하거나 취소해 주실 것을 요청하였다.

      - (식사) 음식점·카페에서 방문하여 식사하기 보다는 포장·배달음식을 활용해 주시고,

      - (운동) 실내체육시설에 가기보다는 집이나 야외에서 운동을 하고,

      - (친구·동료모임) 대면 모임보다는 PC나 휴대폰을 활용하여 각자 집에서 비대면 모임으로 대체해 주실 것을 당부하였다.

○ 불가피하게 외출할 시에는, 반드시 마스크를 착용해 주시고,

      - 마스크는 반드시 입과 코를 완전히 가리고, 마스크 표면은 최대한 만지지 않는 등 제대로 된 마스크 착용을 해주시기를 요청 드리며, 음식과 음료를 먹을 때를 제외하고는 항상 마스크를 착용해 주실 것을 당부하였다.

     - 또한, 사람 간 2m(최소 1m)이상 거리를 두고, 침방울이 튀는 행위(소리 지르기, 큰소리로 노래 부르기, 응원하기 등), 신체접촉(악수 대신 목례로, 포옹 등)은 하지 말아 주시고,

     - 환기가 안 되고 사람이 많은 밀집·밀폐·밀접한 장소는 가지 말아 주실 것을 당부하였다.

  ○ 발열이나 호흡기 증상(기침, 인후통, 근육통 등) 등 몸이 아프면 외출·출근·등교하지 말아 주실 것을 당부드리고,

     - 증상이 지속될 경우에는 가까운 선별진료소에 방문하여 진료와 검사를 받아주실 것을 요청하였다. 

○ 특히, 확진 시 중증으로 이어질 가능성이 높은 고위험군인 어르신들의 경우 당분간 꼭 필요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외출을 자제하고 집에 머물러 주실 것을 당부하였다.

2단계 조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