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대학원 환경계획연구소
 
 
인사말
 
 
 
동창회에서 실시하는 주요 사업 및 행사는 크게 동문간 교류 행사와 장학 사업의 두 가지로 나누어
집니다.
 


동문간 교류 및 친목을 위하여 동문 전체와 모교 교수들이 참여하는 ‘동창회 조찬모임’을 실시하고 있으며, 학과 및 전공별로 ‘모교방문의 날 행사’를 개최하여 사회에 진출한 졸업생들이 모교의 발전상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또한 매년 10월에는 서울대학교 총동창회와 함께 하는 ‘환경대학원 동창회 가족등반대회’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동창회에서는 모교에 대한 장학사업 및 지원활동을 하고 있으며, 매년 성적 우수 재학생들 12명에게 장학금을 지급하고 있습니다.
또한 동창회 소식지인 『e-환경인』을 매년 4회씩 발간함으로써 모교 및 동창회의 소식을 충실히 알리고 있으며, 홈페이지의 ‘동창회원 명부’를 통해 동문들의 사회진출 현황을 실시간으로 검색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환경대학원 석사 또는 박사과정을 졸업 또는 수료한 자, 서울대학교 행정대학원 도시 및 지역계획학과를 수료 및 졸업한 자, 도시·환경고위정책과정 수료자를 동창회 정회원으로 하고 있으며, 본 대학원에 재학하였던 자를 준회원으로 하고 있습니다.
 
2013년 3월 현재, 도시계획학박사 (81)명, 행정학박사 (43)명, 공학박사 (129)명, 이학박사 (5)명, 경제학박사 (1명), 도시계획학석사 (1,638)명, 조경학석사 (935)명, 총 (259)명의 박사와 (2,573)명의 석사를 배출하였습니다. 그리고 공개강좌 도시·환경최고위과정은 (826)명의 수료자를 배출하였습니다.